archive 닫기

과거자료

한경협소식

Home 한경협소식 보도자료·발표문

보도자료·발표문

url복사
보도자료·발표문

퓨처 리더스 캠프(Future Leaders Camp)

  • 부서 : CSV팀
  • 작성일 : 2024-01-14
  • 조회수 : 1222
첨부파일 :


한국경제인협회, 퓨처 리더스 캠프 개최

‘청년, 미래를 만들다’


-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자 하는 의지가 바로 기업가정신”

- 송길영 작가, 핵개인의 시대 개인의 삶부터 조직의 변화에 대한 통찰력 전해

- 김종윤 대표(야놀자클라우드), “빅데이터 AI 시대, 클라우드 기반 글로벌 스케일업 전략 중요”

- 피식대학 피식쇼, “도전은 선택이 아닌 생존 위한 것”

- 리더를 꿈꾼다! 스타트업 CEO에서 교도관까지 다양한 배경의 MZ 200명 참가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는 1월 14일(일)~1월 16일(화) 2박 3일간 강릉에서 2030 청년 200여 명과 함께 『한경협 퓨처 리더스 캠프(이하 ‘퓨리캠’)』를 개최했다. 퓨리캠은 미래의 CEO를 꿈꾸는 청년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자신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비전 캠프다. 


  이번 캠프는 ▲토크콘서트, ▲창업CEO 멘토링 및 네트워킹,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지원 봉사활동, ▲공연 관람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캠프는 총 400여명이 지원했으며 퓨처 리더로서 가장 열정적인 지원자를 기준으로 200명을 선발, 2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참가자는 19세부터 38세까지 다양한 연령과 스타트업 CEO, 군인, 교도관까지 다양한 배경의 지원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토크콘서트 연사로는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핵개인의 시대’ 저자인 송길영 작가,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 남민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피식대학 피식쇼 멤버 등이며, 김진태 강원특별자이도 지사가 축사를 했다.


  캠프 첫 날 토크콘서트 연사로 나선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개막 강연을 했다. 서 회장은 강연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자 하는 의지가 바로 기업가정신”이라고 말했다. 서정진 회장은 바이오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셀트리온을 설립하고 바이오시밀러 개발을 이루어낸 경험을 공유했다. 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늘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해 온 그의 삶을 돌아보며, 미래 리더들에게 기업가정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둘째 날 연사인 송길영 작가는 “위로부터 아래로 억압적인 기제로 유지되던 권위주의 시대를 지나 이제는 핵개인의 시대가 도래했다”며, 그에 따른 개인의 삶부터 조직의 변화에 대한 통찰력을 전한다. 이어지는 토크콘서트에서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국가 간 경계가 없어진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며, 클라우드 기반의 글로벌 스케일업 전략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마지막 날 연사인 피식대학 피식쇼 멤버들(이용주, 정재형, 김민수)은 그들의 도전을 회상하며 도전은 선택이 아닌 생존을 위한 일이였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끊임없이 리스크 관리를 하며 도전해 나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청년 세대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퓨처 리더스 캠프는 미래의 CEO, 사회 각계 리더를 꿈꾸는 청년들이 기업가정신을 이해하고 리더의 소양을 갖추는 베이스 캠프가 될 것”이라며, “해를 거듭하면서 다양한 분야 리더 양성의 산실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퓨처 리더스 캠프」 행사 개요

      ‣ [일시] 2024년 1월 14일(일)~16일(화)

      ‣ [장소]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 [프로그램]

        

과거자료
보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