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KOR
KOR
ENG
sitemap 열기
과거자료
archive 닫기

과거자료

발간자료

FKI TV

썸네일

(출산율 0.72명)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한경협 경단련 공동세미나] 저출산과지역소멸 극복을 위한 기업의 역할

세계 유일의 0명대 출산율 한국 저출산이 가속화되고 있는 일본 저출산과 그를 따르는 지역소멸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는 사회 문제인데요 개인과 사회 기업 모두의 행복과 존속을 위해 한경협과 경단련이 손잡았습니다. 롯데, 포스코, 히타치제작소, ANA 등 굴지의 기업과 학계가 모여 저출산과 지역소멸 극복을 위한 방안을 머리 맞대 고민했습니다. 아무리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라도 함께 나아간다면 실마리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 첫걸음을 내디딘 한일 공동세미나 현장으로 가보시죠!
  • 제작 : 2024-04-17 (글로벌리스크팀)
썸네일

👭도쿄에서 싹튼 한‧일 교사들의 우정ㅣ한일미래파트너십기금ㅣ한국경제인협회

2024년 1월, 한경협과 한경협의 오랜 파트너인 일본 경단련이 공동설립한 한일 미래파트너십기금이 첫 번째 교류사업을 개시했습니다.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한국의 고등학교 선생님 50명이 4박5일 간 도쿄에 머물면서, 현지 학교에 방문하여🏫 우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 밖에도 한일 주요 인사와의 만찬 리셉션, 파나소닉, 미쓰이부동산과 같은 굴지의 기업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미래 세대를 책임지는 선생님들의 5일 간의 뜻깊은 여정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죠!
  • 제작 : 2024-03-21 (아태협력팀)
썸네일

🫵🏻너 내 동료가 돼라 I 제 1회 퓨처리더스캠프 I 한국경제인협회

너 내 동료가 돼라!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강릉에서 열린 퓨처리더스캠프. 반응이 뜨거웠던 토크콘서트 외에도 조별 미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어색한 공기를 뚫고 우승을 향해 당당히 소리쳤던 열정 가득한 조장들의 다짐들과 거래를 성사시켜 최고의 수익을 내기 위한 팀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까지! 그리고, 시장을 뒤집어놔 버린 대망의 시크릿 미션은 무엇이었을지??!! 열띤 논의로 활기 넘쳤던 제 1회 퓨처리더스캠프, 그 현장 속으로~ 직접 확인하시죠!
  • 제작 : 2024-03-14 (CSV팀)
썸네일

이건 무슨 조합? 될.놈.될 '퓨리캠' 조합!!

지난 1월, 한경협은 퓨처 리더스 캠프로 새해를 활짝 열었습니다. 미래의 CEO를 꿈꾸는 청년들이 기업가정신을 배워간 퓨리캠, 첫 회부터 그 열기가 어마어마했는데요, 청년들의 열정에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송길영 작가,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 남민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피식대학 피식쇼 멤버(이용주, 정재형, 김민수), 안현모 방송인도 기꺼이 강릉까지 달려와 주셨습니다. 청년 리더 양성의 베이스 캠프가 될 퓨리캠에서 어떤 명언이 쏟아졌는지 한번 보시죠!
  • 제작 : 2024-02-28 (CSV팀)
썸네일

ㅣ갓생한끼 2탄ㅣ청년들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나갑니다!

재능 기부를 약속한 청년세대 20인과 금융과 IT분야 최고 리더인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만나 ‘불가능을 넘어선 도전’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했습니다. 만날수록 선한 영향력이 퍼져나가는 대한민국 대표 멘토와의 맛있는 만남, 갓생한끼 2탄. 한경협의 국민 소통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 제작 : 2024-02-15 (CSV팀)
썸네일

[2024년 기업경영 법제도 리스크 점검 세미나] 1. 회사법/자본시장법 개정 분야 논의

한국경제인협회는 우리 기업이 당면한 법∙제도적 리스크에 선제적 대응을 돕고,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법무법인 광장과 공동으로 2024년 기업 경영 법∙제도 리스크 점검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첫번째 순서인 회사법∙자본시장법 세션에서 김경천 변호사는 ⊳의무공개매수, ⊳내부자 블록딜 사전공시제도, ⊳비상장회사 물적분할 반대주주에 대한 주식매수청구권 부여, ⊳이사의 충실의무 조항 개정, ⊳자기주식 의무처분 제도 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 제작 : 2024-02-05 (기업제도팀)
썸네일

IPEF 전문가 좌담회

세계 인구의 32%, 세계 GDP의 41%를 차지하는 인도-태평양 지역 14개국. 이들 14개국이 참여하는 다자간 경제협력체제, IPEF(Indo-Pacific Economic Framework)가 곧 출범할 예정입니다. IPEF는 디지털 경제, 공급망 안보, 청정 에너지, 노동환경 등 21세기 新통상아젠다를 논의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IPEF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국제 통상환경에 커다란 지경학적 변화가 예상됩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IPEF가 앞으로 우리 경제와 기업 경영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통상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았습니다.
  • 제작 : 2023-12-07 (경제연구실)
썸네일

장애청소년합창단 에반젤리 초청 FKI 로비음악회

지난 연말, FKI타워 수요로비음악회에 천사들이? FKI타워 수요로비음악회에 장애인청소년합창단 ‘에반젤리’가 초청되었습니다. FKI타워 입주사 임직원들에게는 의미있는 공연을 관람하는 계기가, 장애청소년들에게는 색다른 공연 무대에 설 기회를 주고자 준비되었는데요, 음악회를 통해 ‘에반젤리’ 구성원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아 건강한 사회 주체로 성장하는 작지만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 제작 : 2024-01-11 (CSV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