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행사·세미나

뉴스룸 > 보도자료·발표문

뉴스룸

보도자료·발표문

보도자료

한경협 내수살리기 K-바캉스 캠페인 개최

  • 작성일 : 2025-07-08
  • 조회수 : 1456

‘여름휴가 국내로’․․․ 한경협, [K-바캉스 캠페인] 내수 회복 포문


국회, 정부, 대·중소기업, 9개 시·도 지자체, ‘내수 탈환 드림팀’ 뭉쳐

- 국회에서 청계광장까지 이어진 구호, “가자! K-바캉스!, 올여름은 국내로”

- 휴가비 경품 이벤트, 팔도 간식 시식, 여름 노래 버스킹 등 현장 열기 후끈

한경협“K-바캉스로 지역경제 활력 찾길…내수·민생 회복 위한 활동 계속할 것”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는 7월 8일(화) 국회와 서울 청계광장에서 대한민국 국회(이하 국회),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주요 광역․시도와 함께 국내 관광 수요 확대를 위한 [K-바캉스 캠페인]을 개최했다.


국회, 정부, 대기업, 중소기업, 9개 시․도 등‘내수 탈환 드림팀’총출동


  [K-바캉스 캠페인]은 한경협(주관)과 국회, 문체부, KBS, 중소기업중앙회, KB금융, 한국관광공사, 주요 광역시도가 공동 주최하고, 네이버와 놀유니버스가 후원하는 대국민 내수 활성화 캠페인이다.


  한경협은 “내수 살리기를 위한 특단의 대책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지역경제 회복, 국내 관광 활성화 등 내수 진작을 위해 국회, 정부, 대기업, 중소기업, 지자체가 ‘내수 탈환 드림팀’으로 뭉쳤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특별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강원특별자치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북특별자치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등 9개 시도 지자체가 참여했다.


한경협·국회 공동

‘국내 여행을 통해 내수경제를 살리는 K-바캉스 캠페인’전개


  한경협은 8일 오전 10시 우원식 국회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사랑재에서 '국내여행을 통해 내수경제를 살리는 K-바캉스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경협은 "민생 회복이 가장 시급한 문제라는 데에 경제계와 국회가 공감했다"며, "이번 여름휴가부터 내수가 진작될 수 있도록, 국내 휴가를 권장하는 K-바캉스 캠페인을 함께 추진하게 되었다"며, 행사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류진 한경협 회장은 “이번 휴가는 전북 고창으로 갈 예정”이라며, “최근 우리나라에도 가볼 만한 매력적인 곳들이 많이 생긴 만큼, 특색 있는 볼거리와 먹거리, 추억이 있는 장소에서 힐링하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휴가비도 지역화폐로! 지역경제 살리는‘팔도마불’K-바캉스 이벤트

팔도 간식 시식 코너, 여름 노래 버스킹 등 현장 열기 후끈


  서울 청계광장은 이른 오전부터 ‘K-바캉스 캠페인’ 참여자들로 북적였다. 청계광장을 찾은 시민들은 ▲휴가비 경품 ‘팔도마불’ 이벤트, ▲지자체 관광지 홍보 및 기념품 증정, ▲팔도 먹거리 시식 코너, ▲여름 노래 버스킹,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축제 분위기를 즐겼다.


  특히, 올여름 국내 휴가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투어패스 등 휴가비를 경품으로 내건 ‘팔도마불’ 이벤트가 큰 인기를 끌었다. 한경협은 "지역화폐는 단순한 경품을 넘어 지역과의 연계성을 높이고, 지역 상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매개체"라며, 이벤트 취지를 설명했다.


  시민들은 대전 ‘콩튀김’, 경남 밀양 ‘얼음골 사과주스’, 등 지역 특색이 담긴 간식과 향토 주전부리가 제공된 팔도 먹거리 시식 코너를 통해, 국내 여행지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미리 체험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여름 노래 메들리, 지역 감성을 담은 가요 등으로 구성된 버스킹 공연이 이어지며 흥겨운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한경협, 민생경제 살리기 전면에 … 내수 회복 앞장설 것


  최근 한경협은 중소기업중앙회와의 ‘대중소기업이 함께하는 민생 살리기’ 업무협약 체결,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회원사 협조 요청 공문 발송 등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범 경제계 캠페인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한경협은 “이번 K-바캉스 캠페인이 내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앞으로도 내수경기 진작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행사에는 류진 한경협 회장, 장미란 문체부 차관,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과 시민들이 함께했다.


※ 붙임1: K-바캉스 캠페인 행사 개요

※ 붙임2: 류진 한경협 회장 인사말_국회 행사

※ 붙임3: 류진 한경협 회장 인사말_청계광장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