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경련 활동 > 유관기관동정
유관기관동정
제목 전경련국제경영원, 우수지식 경영인 시상식 개최
작성자 김주태 사무국장 / 국제경영원 작성일 2020-05-22
첨부파일  전경련국제경영원 우수지식 경영인 시상식 및 제387회 조찬경연 개요.pdf

<전경련국제경영원, 우수지식 경영인 시상식 개최>

- 시상식 후,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의
  지불결제 혁신사례 특별 강연 개최 -


 

  전경련국제경영원은 2020년 우수지식 경영인 시상식을 5월 22일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우수지식 경영인상은 지식기반의 혁신 경영문화 전파에 이바지한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박우동 풍산 대표이사 사장, 박한상 KBI그룹 대표이사, 김봉준 현성그룹 회장, 이병화 ㈜에스텍시스템 대표이사 등 총 16명이 수상하였으며 특별 공로상에는 이진현 삼보물류그룹 회장, 류승영 한신메디피아 이사장, 최명환 (주)삼보유통 대표이사 등이 수상했다.


시상식에 이어서 지불결제의 혁신으로 지식기반의 혁신 경영을 이끌고 있는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이사의 특별 조찬강연이 진행되었다.“카카오페이, 기술로 더 나은 세상을 꿈꾸다”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강연은 전자서명법 개정안에 따른 공인인증서 폐기와 맞물려 개최되면서 시상식에 참여한 기업인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이사는 강연에서 "카카오페이는 지불결제의 혁신부터 투자, 보험, 대출, 자산관리 등 전문 금융 서비스의 변화를 선보이며 테크핀 시대를 만들어가고 있다󰡓면서, "최근 대두된 언택트 트렌드와 금융 규제 환경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금융사와의 파트너십과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이뤄갈 것이며, 이를 통해 누구나 제약 없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생태계로의 전환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전경련국제경영원에서 조찬경연 회장을 맡고 있는 구자관 (주)삼구아이앤씨 책임  대표사원은 코로나 이후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기업들이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식기반 경영문화의 확산이 중요하다고 언급하였다.


  전경련국제경영원은 1979년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설립한 경제계 최초의 경영전문 교육기관으로 전경련국제경영원 조찬경연을 중심으로 기업 경영능력 개발을 지원해오고 있다.


※ [첨부] 전경련국제경영원 우수지식 경영인 시상식 및 제387회 조찬경연 개요